티스토리 뷰

반응형

식초로 통돌이 세탁기 새것처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시중에 판매하는 식초하나면 우리집 세탁기 새것처럼 세척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일주일에 한번 또는 일주일내내 세탁기를 돌리곤 합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빨래를 많이 하다보면 어느순간 빨래를 하고 나도 옷에서 냄새가 나서 다시 세탁기에 빨래를 돌리곤 하죠. 세탁기 내부를 그냥 보면 깨끗하게 보이지만 실제로 눈에 보이지 않는곳은 악취, 세균, 박테리아, 곰팡이가 섹탁기 통돌이 쪽에 서식을 하고 있습니다. 통돌이 안쪽은 우리가 빨래를 돌리면서 서로서로 마찰이 생겨서 안쪽은 깨끗하게 보이지만 겉부분은 세균으로 부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식초하나만 있으면 통돌이 세탁기를 새것처럼 세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식초로 세척을 해준후 빨래를 하게 되면 옷에서 악취가 나는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식초로 통돌이 세탁기 새것처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식초로 통돌이 세탁기 새것처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식초로 세탁기를 세척을 하기 위해서는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우고 물높이도 가장 높게 설정을 해서 물을 받아줘야 합니다. 이렇게 물을 가득채워으면 시중에 판매하는 백시초 4컵 950ml정도를 세탁기에 넣어주세요.

여기서 좀더 깨끗하게 세척을 원하신다면 베이킹 소다를 한컵정도 추가해 주면 좀더 효과적으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탁기 뚜껑을 받아 주고 5분정도 세탁길를 돌려주면 기본적으로 따뜻한 물에 식초와 베이킹소다가 희석이 되어 세탁기 내부 통돌이에 있는 세균들이 세척이 됩니다. 

세탁기 세척
세탁기 세척

5분간 세탁기를 돌려준후 그다음에는 세탁기를 정지 시키고 전원을 종료 해주세요 그리고는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놓아 주면 세탁기에 남아있는 때와 먼지 그리고 세균들이 제거가 됩니다.  이렇게 정지 시켜 놓는 1시간 동안 세탁기 외부를 청소를 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1시간정도 지난후 세탁기 전원을 켜주고 정상적으로 세탁기를 돌려주세요. 이렇게 일반적이 세탁 코스로 돌려주면 되고 세탁코스가 완료되면 세탁기 내부를 마른 걸레로 닦아 줘서 하루정도 세탁기 내부를 건조시켜 주시면 세척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식초 하나로 큰힘을 들이지 않고 통돌이 세탁기 세척하는 방법니다. 세탁기 통돌이 세척은 2달 또는 3달에 한번씩 정도 해주면 우리가 빨이 입는 옷에 세균이나 악취가 나는것을 방지 할수 있으니 이점을 꼭! 알아두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