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대상 포진은 너무 많은 고통을 일으켜 옷을 입거나 이불이 피부에 닿아도 말 할수 없을 만큼 고통을 느낄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몸의 한쪽에 발생하는 고통스러운 발진으로 일반적으로 7~10일 내에 딱지가 사라지고 2~4주 내에 완전히 사라지는 물집으로 구성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목차

1.대상포진이란?

2.대상포진은 어떻게 걸리나요?

3.대상포진을 치료 할 수 있나요?

4.대상포진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5.대상포진은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6.장기적인 통증 및 기타 지속되는 문제

7.발진이 있습니까?

8.대상포진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1. 대상포진이란

대상 포진은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작열감, 총기 통증, 따끔 거림 및 / 또는 가려움증 , 발진 및 물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어렸을 때 수두에 걸렸던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동일한 바이러스 인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 (VZV)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두에서 회복 된 후에도 바이러스는 일부 신경 세포에 계속해서 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활성 상태이므로 거기에 있는지조차 모릅니다. 사실, 대부분의 성인은 몸에 VZV를 가지고 살고 대상 포진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인 3 명 중 1 명은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다른 수두 사례를 일으키는 대신 대상 포진을 생성합니다.

대상포진증상

바이러스를 비활성 상태에서 활성 상태로 만드는 원인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대상 포진이 있다고해서 다른 기저 질환이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2. 대상포진은 어떻게 걸리나요?

수두에 걸린 사람은 모두 몸에 VZV가 있고 대상 포진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지금은 누가 질병에 걸릴지 알 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고령. 대상 포진에 걸릴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합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염과 싸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상 포진 사례의 약 절반이 60 세 이상의 성인입니다. 대상 포진에 걸릴 확률은 70 세가되면 훨씬 더 높아집니다. 감염과 싸우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면역 체계는 감염에 반응하는 신체의 일부입니다. 나이는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이 할 수있는 HIV 감염 , 암 , 암 치료, 너무 많은 일 , 또는 장기 이식 약물. 스트레스 나 감기조차도 잠시 동안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대상 포진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3. 대상포진을 치료 할 수 있나요?

대상 포진은 전염성이 없습니다. 당신은 누군가에게서 그것을 잡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상 포진이있는 사람에게서 수두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두에 걸린 적이 없다면 대상 포진에 걸린 사람을 멀리하십시오. 대상 포진이있는 경우, 수두에 걸리지 않았거나 면역 체계가 약할 수있는 사람을 멀리하십시오.

대상포진증상

4. 대상포진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대상 포진은 몸 전체 또는 얼굴의 한쪽면과 전체가 아닌 작은 영역에서만 발생합니다. 대상 포진의 가장 흔한 위치는 허리 선의 한쪽을 감싸는 밴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대상 포진 증상이 있습니다. 피부의 작열감, 따끔 거림 또는 무감각 오한, 발열, 배탈, 두통 등 아픈 느낌 액체로 채워진 물집 촉감에 민감한 피부 가벼운 가려움증에서 강한 통증까지 대상 포진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딸꾹질이나 시력 상실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대상 포진의 증상이 경미합니다. 가려움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대상 포진이 가장 부드러운 손길이나 산들 바람에서 느낄 수있는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대상포진은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대부분의 대상 포진은 3 ~ 5 주 지속됩니다. 대상 포진은 패턴을 따릅니다. 첫 번째 징후는 종종 작열감 또는 따끔 거림입니다. 때로는 신체 한쪽에 무감각 또는 가려움증이 포함됩니다. 피부에 따끔 거림이나 타는듯한 느낌이 있은 지 1 ~ 5 일이 지나면 붉은 발진이 나타납니다. 며칠 후 발진이 액체로 가득 찬 물집으로 바뀝니다.

 

그 후 약 1 주일에서 10 일이 지나면 물집이 마르고 딱딱 해집니다. 몇 주 후에 딱지가 사라졌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만 대상 포진에 걸립니다. 그러나 한 번 이상 가질 수 있습니다.

 

6. 장기적인 통증 및 기타 지속되는 문제

대상 포진 발진이 사라진 후 일부 사람들은 포진 후 신경통 또는 PHN이라는 지속적인 통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발진이 있었던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PHN은 대상 포진의 가장 오래 지속되고 최악의 부분입니다. 대상 포진에 걸릴 때 나이가 들수록 PHN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PHN 통증은 우울증 , 불안, 불면증 및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PHN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옷 입기, 요리 및 식사와 같은 일상 활동을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 PHN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약 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통증을 줄이고 아픈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 항우울제 및 항 경련제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HN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좋아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상 포진이 해결 된 후에도 지속되는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상 포진으로 인한 물집이 감염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흉터를 남길 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물집이 긁히지 않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필요한 경우 항생제 치료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물집이 생기면 즉시 의사를 만나십시오. 이것은 긴급한 문제입니다. 눈 근처 또는 내부의 물집은 지속적인 눈 손상 또는 실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청력 상실 , 얼굴의 짧은 마비 또는 매우 드물게 뇌의 부종 (뇌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7. 발진이 있습니까?

대상 포진이 있다고 생각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발진이 시작된 후 3 일 이내에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대상 포진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상태가있는 경우 의사가 대상 포진 검사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 . 대상 포진 검사는 또한 의사가 발진이없는 사람들의 대상 포진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바이러스와 싸우는 약물로 조기 치료하면 물집이 더 빨리 마르고 심한 통증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종종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환자는 병원에 머물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8. 대상포진 백신을 맞아야 하나요?

포진 백신은 안전하고 쉽게, 그리고 점점 포진하고 PHN에서 당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50 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은 Shingrix라는 대상 포진 백신을 접종 받아야합니다. 이전 대상 포진 백신 인 Zostavax는 더 이상 미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접종 후 2 ~ 6 개월 사이에 Shingrix의 두 번째 접종을 시도해야합니다.

 

의사 또는 약사가 Shingrix를 벗어난 경우 Vaccine Find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Shingrix를 보유한 다른 제공자를 찾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약국에 연락하여 Shingrix 대기자 명단에 등록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접종을받은 지 6 개월이 지났다면 가능한 한 빨리 두 번째 접종을 받아야합니다.

 

다시 첫 번째 접종을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대상 포진이 있거나, 조 스타 박스를 받았거나, 수두에 걸린 기억이 없더라도 Shingrix에 감염되어야합니다. 그러나 열이나 질병이 있거나 면역 체계가 약하거나 Shingrix에 알레르기 반응이있는 경우 백신을 맞지 않아야합니다. 무엇을해야할지 잘 모르겠 으면 의사와상의하십시오. 대상 포진 백신은 의사 사무실과 일부 약국에서 맞을 수 있습니다. 모든 Medicare Part D 플랜과 대부분의 민간 건강 보험 플랜이 비용을 부담합니

 

반응형
댓글